봄 학술발표회

2024년 4월 3일(수) ~ 5일(금)

프로그램

TODAY 2024. 04. 28

봄 학술발표회

D-0

기술전시

NO 참여기업 기업 및 전시 소개
1 장민이엔씨 터널과 교량, 항만과 수리시설 등 대한민국 기간시설의 안전을 책임지는 국토교통부 지정 종합 안전진단 전문기관입니다.
설치가 빠르고 이동이 간편한 터널스캐너 ‘TM270’은 터널 라이닝 외관조사에 적용됩니다. 터널 20㎞의 외관조사에서 기존 대비 1,000HORSE POWER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손상의 규모 및 위치에 대한 객관성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사진 분석으로 정확한 경시변화 판단이 가능합니다.
2 한국방재안전기술 안전진단, 내진성능평가, 내진보강설계 등과 함께 건설 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방재, 안전, 친환경 유지관리기술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개발한 미세먼지 저감 클린업 벽체배수 패널&투수블록은 극성 차이에 의한 물리적 흡착을 통한 미세먼지 제거 기능의 거주자 밀착형 친건강 건설 소재입니다.
3 비엘 건설 분야에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장비나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건설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① 콘크리트 타설 후 양생기간 동안 수화열에 의한 균열 발생 여부와 초기 강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IoT 기반의 콘크리트 양생관리시스템 ‘Contemp’ ② 레미콘의 물성을 사전에 검토하고, 초고층 펌핑 성능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포터블 측정장비 ‘Rhetribo’ ③ 터널 굴착면을 스캔하여 3차원 정보와 AI 영상 분석을 통해 굴착면의 안전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낙반, 탈락 가능성이 있는 쐐기 블록의 위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터널공사 안전평가시스템 ‘Safe-T’ 및 숏크리트 두께 측정 시스템 ‘Shotcre-T’이 있습니다.
4 케미콘시스템 건축, 교량, 댐, 도로 등에서 보수 또는 보강 작업의 효율성을 증가, 각 혼합물의 배합비, 품질 등을 증가시키기 위한 모바일 장비를 개발하기 위해 IoT 기반으로 기술을 적용하여 정확성 및 호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및 장비를 개발합니다.
5 이노온 스마트시티를 위한 AI + IoT 센서와 SW를 개발하고 서비스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H/W, S/W, AI 기술로 outdoor에서 발생 되는 문제들을 지자체, 국토관리청, 건설 및 엔지니어링 회사, 도시가스사, 한국전력, 수자원공사, 통신사 등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이노바이브 GB’를 소개합니다. 스마트시티를 위한 AIoT 시설물 모니터링 센서 및 서비스로 시설물 이상 조기 발견, 이벤트 발생 후 영향평가, 수명 예측 등에 활용됩니다.
6 하이브리텍 가설교량(DTG공법) 재난안전신기술 [제2020-6-1호](원형 정착부와 이중 강연선을 이용한 장경간 가설교량 제작 및 설치 기술)과 당사가 보유한 특허 중 거더 제작 및 설치 기술에 대해 소개합니다.
7 ㈜경서 EQ공법(특허철골)으로 시공하는 강구조물 건설업체로 호남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EQ공법은 기존 강구조물 시공기술보다 공사비가 15%~40% 절감되어 경제성이 우수하며, 내진성능이 뛰어나 진동 감쇠율이 45% 향상됩니다. 130건 이상의 공사시공 실적과 2018년 및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2020년 (사)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기술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국내 유일의 종합시험인증 공공기관으로서 시설물안전법 및 급경사지 재해 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측정장비의 소요성능 확인을 위한 검·교정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안전진단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토안전실증센터 시험장을 국토안전관리원(KALIS)과 함께 운용하고 있습니다.
9 다해컨스텍 SEA공법 : 수분 대응형 혼화제의 결합력에 의한 수분 분리과정을 통해 균열 등의 성능저하 요소를 스스로 복원, 화학적 부식, 습윤상태, 중성화 등으로부터 구조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수분대응형 모르타르로 충진하고 표면에 세라믹메탈 함유 유무기 복합 코팅재를 도포하여 시설물의 내구성을 증진시키는 공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