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학술발표회

2024년 4월 3일(수) ~ 5일(금)

행사안내

TODAY 2024. 04. 19

봄 학술발표회

D-0

초대의 글

존경하는 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회 13대 회장으로 취임하고 처음 치르는 2021 봄 학술발표회에 이어 다시 이곳 부산에서 개최하는 [2022년 가을 학술발표회 및 포럼]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직 코로나 판데믹에서 완전히 벗어나진 못했지만, 서서히 일상으로 돌아가는 현 시점에서,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10월 5일부터 7일까지 가을학술발표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발표회에는 건설안전, 구조성능, 유지관리, 재료 및 내구성, 진단 분야에 걸쳐 200여 편의 주옥같은 논문이 발표됩니다. 다가올 스마트 진단 유지관리를 대비하기 위하여 <스마트 진단・유지관리의 현황 및 미래>라는 주제로 전문성 높은 포럼을 준비하였습니다. 주제발표를 진행해주실 단국대 이상현 교수님, 인하대 김정렬 교수님, 성균관대 박승희 교수님께 참가자 여러분을 대표하여 감사 말씀 드립니다.

국토안전관리원,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동양대학교 및 학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기준제정위원회, 드론전문위원회, 수공구조물위원회의 특별세션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13대 회장을 마무리하는 이번 가을 학술발표회에 참석하여 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포럼, 특별세션 및 논문발표에 많은 참석과 주제 토의를 부탁드립니다.

적극적으로 학술발표회를 기획하고 진행하여 주시는 권성준 부회장, 안용한 학술위원장, 학술위원회 위원 및 학회 운영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보이지 않은 곳에서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마음 깊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회      장 이    현    호